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네이버 주가 전망 업데이트

***** 2021. 6. 7. 20:16
728x90
반응형

오늘자 뉴스에 네이버 주가 전망 짐작할 수 있는 흥미로운 소식을 발견해 업데이트해봅니다.

 

Naver가 매년 매출의 25%를 AI 인공지능 R&D(연구개발)에 투자하는데, 이미 지난해 쓴 연구개발비만 1조 3,321억 원이며 올해는 서울대학교 그리고 카이스트와 함께 'AI 공동연구센터'를 세우고 수백억 원 규모의 투자도 예고했습니다.

 

5년, 10년 뒤에는 북미, 중국 그리고 네이버가 AI 패권을 다투는 AI 삼국지를 기대할 만큼 선도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포부입니다.

 

목표를 향해 누구보다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N사는 향후 글로벌 AI 경쟁을 위해 연구벨트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인데, 지난 3월 베트남 하노이 과학 기술대학에 공동 AI센터를 세운 데 이어 최근 우정통신대학과도 센터를 열었습니다.

 

기사를 읽다보니 네이버 주가 전망 궁금해서 업데이트할 요량으로 다시 한번 조사했습니다. 이제는 인공지능까지 욕심내는 N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쇼핑

     

    국내 e커머스 시장 리더

     

    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글로벌 5위 수준으로 소매 유통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업체별 시장 점유율을 따졌을때따졌을 때 Naver는 17.4%를 점유하고 있으며, 쿠팡 12.4%, 이베이 12.2%, 11번가 6.2%, 위메프 4.3% 순으로 따졌을 때 현재 명실공히 국내 e커머스 시장의 리더 격입니다.

     

    2021년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87조 원으로 16% 성장할 전망을 가지고 있는데 이 중 N사 커머스 매출액은 1.5조 원으로 17.7%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쇼핑 내 스마트 스토어 거래액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이마트/신세계 등과 제휴로 신성식품, 장보기 물류 강화와 다크 스토어에 기반한 소규모 물류 거점 확대로 신선식품 및 생필품 배송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쇼핑의 재평가

     

    2021년 3월 쿠팡의 기업공개 이후 기업가치는 여전히 80조 원 수준에 머물고 있는데, N사 쇼핑이 국내 최대 거래 플랫폼이며 물류 및 배송 경쟁력이 협업으로 강화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네이버 주가는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N사는 왓패드, 이마트/신세계 등과 같은 다양한 회사에 지분투자 및 협업을 구축하여 콘텐츠, 쇼핑 등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이며, 2분기 이후 라인 커머스 진출하여 장보기 오픈 및 렌털/구독 서비스 등으로 쇼핑 분야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한국의 전자상거래는 금융(쿠팡 페이, 네이버 페이), 콘텐츠(쿠팡 플레이, 네이버 웹툰/TV), 모빌리티(쿠릉, 네이버 예약) 등과 결합하여 슈퍼 플랫폼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웹툰 및 엔터테인먼트

     

    Naver는 웹툰 및 웹소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중심으로 영상, 팬 플랫폼 등 다양하게 공략하고 있습니다. 

     

    협업으로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CJ그룹과 6,00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교환하였고, 북미지역 웹툰, 웹소설 대표 플랫폼 회사인 왓패드 및 유럽권 대표 플랫폼 회사 태피툰을 인수 및 투자하였습니다.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해 미국 증시 상장도 검토하고 있으며, 자회사 라인을 통한 일본 진출 및 유럽, 동남아시아, 대만 등에서도 사업기회를 물색 중이라 합니다.

     

     

     

    메타버스

     

    지난 2018년에 출시된 제페토는 현재 가입자 2억 명을 돌파하면서 국내 메타버스 시장의 선두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Z세대들이 사용자의 주 연령층으로 가입자의 90%가 아시아, 북미, 남미의 해외 이용자이기 때문에 향후 글로벌 확장 정책에서 가장 빨리 가장 크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제페토는 클라우드, AI, AR, 스노우 캐릭터 생성 등 가상세계를 위한 집약된 기술지원이 들어가고 있으며 IP 확대를 위한 기술제휴 또한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 업데이트

     

    현재 평가된 기업가치를 보면, 검색 플랫폼 18.4조 원 + 쇼핑 28.0조 원, 파이낸셜 10.4조 원 + 웹툰 8.0조 원

    + 동영상 1.6조 원 + Z홀딩스 12.3조 원으로 총 84.9조 원으로 전문가들은 산정하고 있습니다.

     

    기업가치로 적정 주가를 계산해보면 네이버 주가 전망은 앞으로 43.4%의 상승여력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1년 안에 520,000원 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에 관심 있어 투자를 원하신다면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2021.04.27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출근하면 의례히 인터넷 초록색 검색창에서 뉴스를 검색해서 읽고 필요 정보를 검색합니다. 점심을 위해 식당에 들리면, 앱을 열어 QR 코드를 생성해서 찍고, 오후 쉬는 시간엔 짬 내서 웹툰을

    uhakga.tistory.com

    2021.04.25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전망

    처음 주식에 관심 가졌을 때 야심 차게 샀던 주식이 바로 카카오였고, 10% 수익을 거두자마자 초심자의 불안함에 그만 만족하고 팔고 말았습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인터넷 관련주

    uhakga.tistory.com

    2021.05.20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카카오 주가 목표 얼마까지?

     

    카카오 주가 목표 얼마까지?

    오늘자 5월 20일 기사에 카카오 재팬이 글로벌 투자사 Anchor Equity Partners(앵커 에퀴티 파트너스)와 해외 유수의 국부펀드들로부터 6,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떴습니다. 3자 배정 유

    uhakga.tistory.com

     

    댓글과 공감은 포스팅 작성에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