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주가 전망

***** 2021. 5. 29. 19:10
728x90
반응형

드디어 제가 기다리던 반가운 뉴스가 발표됐어요.

 

달에 사람을 보내기 위한 국제 협력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에 한국도 참여 약정 서명을 했다고 합니다.

 

한국은 열 번째 참여국으로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호주, 룩셈부르크, 아랍에미리트, 우크라이나, 일본까지 총 10개국이 참여합니다.

 

목표는 2028년 달 기지 건설까지로 단기계획으로는 2021년 올해는 아르테미스 1호 무인 달 궤도 비행, 2023년 2호 유인 달 궤도 비행, 2024년 여성 우주인과 남성 우주인이 탑승한 3호 달 착륙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제가 이 소식을 왜 기다리고 있었냐 하면 바로 항공우주 관련주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때문이었는대요. 

 

켄코아는 미 항공우주국 NASA의 달 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발사체 관련 사업을 수주한 1차 벤더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직접 계약을 수주 중인 업체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주가 전망 관련해서 자세히 포스팅해볼게요!

 

 


목차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기업개요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사업부문

    2013년에 설립된 켄코아는 우주항공 원소재 공급, 항공기 부품 가공 및 생산, 항공기 개조 및 정비(MRO)를 주업으로 하는 글로벌 항공우주산업 종합 솔루션 업체입니다.

     

    한국기업이지만 미국에 Kencoa USA와 California Metal & Supply 두 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고, 현재는 미국 우주항공 발사체 업체 인수합병을 진행 중입니다.

     

    매출의 85% 이상이 미국향인 켄코아의 주요 고객사는 Boeing, Lockhead Martin, Spirit Aerosystem 등의 글로벌 메이저 항공우주 관련 고객사입니다.

     

    특히 Boeing 최우수 벤더 및 Lockheed Martin 상위 2% 엘리트 벤더로 선정되는 등 켄코아의 기술력과 검증은 인증되었습니다.

     

    향후 국내 우주산업이 성장해 항공우주 시장이 더 커질 경우 관련 수주 확대가 매우 기대됩니다.

     

     

    자회사 Kencoa USA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Kencoa USA는 항공기 부품 가공 미국항공방산항공기 및 우주발사체 부품 가공 전문업체입니다.

     

    20년 넘게 미국 방산 항공기 부품 가공산업을 영위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보잉 디펜스, 록히드 마틴 등 방산 항공기용 부품과 보잉 스페이스, 블루 오리진 등의 항공 우주산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자회사 California Metal & Supply

    California Metal & Supply는 미국 LA에 위치한 항공우주 분야 원소재를 공급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항공우주산업에 맞게 원재료에 표면처리, 열처리, 비파괴 검사 등 가공을 추가적으로 진행하여 티타늄 합금, 니켈 합금, 합금강 등의 특수금속을 고객사 맞춤형으로 생산하고 공급합니다.

     

    10년 넘게 미국항공우주국 NASA 및 NASA 관련 Space 부문 연구소 및 제조업체 등에 항공우주 특수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주가 전망 위한 투자 포인트

    이번 아르테미스 협정의 직접 수혜를 받게 될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주가 전망 위한 투자 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3가지 관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항공산업 회복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경제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형성되면서, 팬데믹이 사그라질 거란 기대감이 확산 중입니다.

     

    더불어 항공기 수용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 보잉에서 발표한 2월 상업용 항공기 신규수주는 82대, 인도 22대로 14개월 만에 증가하는 등 수주 모멘텀이 조금씩 회복되는 중입니다. 

     

    2020년 12월 라이언에어의 75대 신규 오더 발주에 이어 최근 사우스웨스트 항공과 계약을 진행 중입니다.

     

    완제기 제조사의 수주 물량은 곧 완제기 부품 수주로 이어지기 때문에 확보된 수주물량률 바탕으로 향후 항공 부품 제조부문의 실적 회복을 전망합니다.

     

     

    화물기 개조사업(여객기 → 화물기)

    켄코아의 향후 실적 성장에 있어 항공 개조 및 정비(MRO) 부문 성장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특히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하는 사업인 화물기 개조 사업(PTF Conversion) 관련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화물기 생산의 60% 물량이 PTF Conversion을 통해서 생산되는데, 향후 항공화물 운송 물량의 증가와 여객기의 조기 퇴역 등으로 인해 화물기 생산 비중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2020년 켄코아는 싱가폴의 ST 엔지니어링 에어로스페이스와 약 2,629억 원의 화물기 개조 공급계약을 맺었으며 2021년부터 분기별로 약 38억원의 매출 반영이 예상되고, 추가 수주를 통한 사업확장도 기대됩니다.

     

     

    우주 발사체 사업부문 확대

    켄코아는 미국의 두  자회사 켄코아 USA와 캘리포니아 메탈을 통해 각각 발사체 부품과 항공우주 특수 원소재 공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매출은 2022년부터 발생할 예정인데, 최근 켄코아는 미국 우주 발사체 사업부문 확대를 위해 자회사 켄코아 그룹에 1,000만 달러(한화 약 113억 원)을 투자하여 우주 발사체 사업 관련 M&A를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항공우주 관련 사업 매출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주가 전망

     

    우리 대한민국 정부는 항공우주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이자 국가 안보의 핵심 산업으로 보고, 이번 한미 정상회담으로 미사일 지침이 종료되면서 우주로켓 개발 등 항공우주분야에 적극 지원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르테미스 협정에 대한민국 또한 참여하게 되면서 미국 주도의 새로운 우주법(Space Law)이 될 아르테미스 협정에 따라 새로운 우주 개발 질서에 동의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미 항공우주국인 NASA와 협력을 통해 달 궤도선(KPLO)을 개발 중이며 내년 8월에 발사 예정인데, 만약 우리가 KPLO 발사에 성공한다면 미국, 러시아, 일본, 인도, 유럽, 중국에 이어 세계 7번째 달 탐사 국가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미국 및 타 아르테미스 협정국과 앞으로 항공우주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협력체제가 본격화될 것이며, 우주 분야의 협력은 과학기술뿐 아니라 산업적, 경제적 측면의 협력으로도 이어질 예정인 만큼 항공우주산업 분야는 유망할 것입니다.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주가 전망 또한 아르테미스 협정과 가장 긴밀하게 연결된 기업이니만큼 앞으로 더 큰 수혜가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은 켄코아 에어로 스페이스 주가 전망 관련해서 정확한 의견을 제시하지 않았지만 최고 20,500원까지 올라갔던 주식이니만큼 그 이상의 주가는 단기간 회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2021.05.06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

    작년 한 해 항공업계에서 가장 시끄러웠던 뉴스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 소식이었습니다. 2021년 인수계약이 마무리된 이후로 2023년 상반기 말까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합병

    uhakga.tistory.com

    2021.04.24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한화시스템 주가 전망

     

    한화시스템 주가 전망

    설계부터 제작까지 우리 손으로 직접 만든 전투기 KF-21 보라매가 지난 4월 9일 처음 대중에게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저는 유튜브 생방송으로 한국형 차세대 전투기 시제기 출고식을 처음부터 끝

    uhakga.tistory.com

    2021.05.04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그룹은 지난달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로 35년 만에 처음으로 월간 판매 15만 994대를 판매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1986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하며,

    uhakga.tistory.com

     

    댓글과 공감은 포스팅 작성에 힘이 됩니다.

    흔적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