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 체결 주가에 미치는 영향

***** 2021. 5. 23. 12:58
728x90
반응형

예상했던 바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 체결 뉴스가 주말 아침부터 화젯거리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했다는 기사를 보면서 이제 제 개인적인 관심은 그럼 과연 이 계약을 통해서 얼마나 큰 수익을 거둘 것이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체결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목차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 내용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1위 바이오 위탁생산 기업(CMO)으로 연갈 36만 4,000리터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존슨 앤 존슨, 길리어드, 브리스틀 마이어스 스퀴브 등 미국의 유명 글로벌 제약사와 장기 계약을 맺고 있으며, 비어-GSK, 일라이 릴리 등이 개발한 COV.ID 전염병 치료제 생산도 맡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국내에서는 네 번째로 품목 허가받은 코비. 드 백신으로 바이러스의 항원 유전자를 mRNA(메신저 리보핵산) 형태로 주입해 체내에서 단백질 항원을 생성해서 면역반응을 유도합니다.

     

    이번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계약은 mRNA 백신(mRNA-1273)에 대한 완제 위탁생산(DP) 계약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역할은 생산된 백신 원액을 유리병에 담고 포장하는 작업입니다.

     

    3분기인 7~9월부터 미국 이외의 시장으로 수억 회 분량의 모더나 백신을 무균 충전, 라벨링, 포장을 해서 수출하기 시작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예상 수익

     

    위탁계약 특성상 알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라 정확한 정보는 아직은 알 수 없기에 내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공시 내용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나 최대한 알려진 사실을 토대로 추론한다면 1회 접종분 가격을 1달러~2달러로 가정했을 때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000억 원~2,0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문가들을 추청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더나의 1분기 영업이익률이 65%로 백신 가격 $15불에서 65%를 제외한 $5 내외에서 원료(DS)와 유통 가격을 제외한 가정에서 얻은 결과입니다.

     

     

    이 가격을 토대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등으로 다른 모더나 DP COM 계약을 체결해서 공급했던 캐털런트의 경우와 같이 1억 도즈를 공급한다고 가정하면, DP 가격 $1 라면 약 1,130억 원의 매출이 발생하고, $2 라면 2,300억 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계산됩니다.

     

    만약 10억 도즈로 생산이 늘어난다면 백신 가격이 $1 라도 1조 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하네요.

     

    당장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월요일 공시가 기대됩니다. 당장은 백신 DP 시설이 없기에 필요한 시설과 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총 계약 물량을 계약기간 내에 순차적으로 만들어서 출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 의미

     

    어떤 전문가들은 DS(백신 원료 생산)이 아닌 DP(완제품 위탁생산) 계약이 DS 계약을 따낸 SK바이오사이언스에 비해 자존심 상하는 계약이 아니냐고도 합니다.

     

    그러나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은 DP 생산능력까지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뿐더러 DP 생산만으로도 큰 수익을 가지고 옵니다.

     

    또 백신 외교 형태로 기업 이미지도 좋아질 뿐더러 나아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에 관한 이슈도 가지고 왔으니 큰 의미가 있다고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체결 주가에 미치는 영향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계약 전에도 4공장 완료에 맞춰 공장은 쉬지 않고 돌아갈 예정이였습니다. 

     

    이번 계약건으로 더 바빠질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는 3분기 실적에 압도적으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주가 상승에 확실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문가들이 예상한 향후 6개월 이내의 목표주가는 92만 원~100만 원 선이었습니다. 3분기 실적 여부에 따라서 더 높게 목표주가를 잡아도 될 것이라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2021.05.18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모더나 영향력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모더나 영향력은?

    오늘 2021년 5월 18일 자 조선일보 기사에 삼성바이오로직스 현재 모더나 측과 mRNA 백신의 원료를 공급받아 최종 제품 생산 공정을 맡게 되는 것으로 사실상 합의한 상태라고 기사가 떴습니다. 현

    uhakga.tistory.com

    2021.04.21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작년부터 시작된 사상 최악의 전염병으로 인해 전 세계 경제가 마비되었지만, 이 위기가 오히려 기회가 된 기업이 있습니다. 세계 1위 바이오의약품 CMO 기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

    uhakga.tistory.com

    2021.04.29 - [일상이야기/주식이야기] - 삼성물산 주가 전망

     

    삼성물산 주가 전망

    드디어 어제 삼성 상속세가 12조 원으로 결정되었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천문학적인 숫자라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깜짝 놀랐을 텐데요. 삼성 일가는 12조 원의 상속세를 주식

    uhakga.tistory.com

     

    댓글과 공감은 포스팅 작성에 힘이됩니다!

    여러분의 방문 흔적을 꼭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