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국제학교

필리핀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 STEM 프로그램

***** 2021. 3. 1. 20:28
728x90
반응형

STEM 프로그램이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Mathematics(수학) 과목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조합한 단어로 공학에 필요한 기본과목들을 인문학에 접목시켜 과학기술의 토대가 되는 학문을 융합교육하는 것을 말합니다.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에는 이 STEM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이공계 관련 전공으로 대학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STEM 프로그램이 도입되면, 과학과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과목들이 운영됩니다.

예를들어 Computer Science(컴퓨터), Cording Program(코딩), Robotics(로보틱스) 등 과목이 있습니다.

물론 생물, 화학, 물리 과목 등에서도 과학실습 비중이 늘어나 학생들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스템프로그램은 IT 랑 엔지니어링 관련 분야를 다루기도 하기 때문에 대학에서의 전공을 공대로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이며, 꼭 이공계에 관심있는 학생이 아닐지라도 4차 산업시대를 살아가야하는 학생들에게는 필수로 공부해야할 교양 과목들이기도 합니다.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는 과학중점과목들인 STEM 프로그램 과목들을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미국 현지에서 과학 기자재들을 직접 공수해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학 전용 강의실을 위해 몇 년 전 새로 학교를 보수했으며, 필리핀 내에서 유일하게 STEM 프로그램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서 최우수 학교로 발전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 학생들이 STEM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면 가장 큰 장점은 미국 고등학교 정규 졸업장 외에 STEM DIPLOMA 라는 졸업장을 하나 더 받게 됩니다.

의대 및 공대 등과 같은 이공계 전공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상위권 대학 진학하려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을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인문계 전공을 원하는 학생들이라도 한 두 과목 정도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선택과목으로 수강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의 자매 학교 북경세인트폴 국제학교에 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