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국제학교

클락세인트폴 미국국제학교 직접 방문했어요.

***** 2021. 3. 1. 15:04
728x90
반응형

자율적인 분위기를 중시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환경을 만들고 있는 필리핀 클락세인트폴국제학교에 직접 방문했습니다.

미국교육제도를 채택하여 교육하고 있는 미국학교입니다.

대부분의 재학생이 학교 기숙사에서 24시간 7일동안 클락세인트폴국제학교 관리를 받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클락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통학도 가능하며, 스쿨버스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클락세인트폴국제학교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행정실입니다.

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들이 게시판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미국기숙고등학교이다보니 학교내에서 미국대학진학에 필요한 토플 및 SAT 강의도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토플 및 SAT 강의 정보도 있구요. 

그 외에 강의 스케쥴, 시험 스케쥴, 점심 저녁 식단표 등등 게시되어 있어, 학생들은 주로 저 게시판을 보고 알아야할 내용들이 있는지 파악하곤 합니다.

 

중국어를 가르치는 중국인 선생님이신데, 마침 공강이셔서 교실에 계시네요.

클락세인트폴국제학교가 채택한 제2외국어는 중국어인데, 중국인 선생님이 영어로 중국어를 가르치십니다.

중국어 고급반의 경우는 중국어로 수업을 진행하시구요.

제 2외국어는 필수 과목이라 반드시 들어야하는데 중국어가 싫다면 스페인어를 배울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고등학생들이 수업하고 있는 화학수업에 들어가봅니다.

한국과 달리 학생들이 앉고 싶은대로 삼삼오오 앉아있네요.

학생들 모두 진지함이 묻어나는 중입니다. 선생님께서 질문도 많이 하시고 학생들은 쉴새없이 손을 드는 등 수업분위기는 매우 활발해요.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강의하고 학생들은 듣기만하는 한국고등학교의 분위기와 많이 다릅니다.

 

클락세인트폴국제학교 유치부 아이들이 운동장에서 선생님과 체조하고 있네요.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열심히 선생님의 손동작을 따라하는 중입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3학년인 12학년까지 모두 재학중입니다.

좋은 환경속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고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을 보니 제 마음이 다 흐믓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커리큘럼에 관해 적어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