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국제학교

중국국제학교 북경세인트폴 국제학교 커리큘럼 소개

***** 2021. 3. 1. 22:25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북경에 위치한 북경세인트폴 국제학교에 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국에 위치한 세인트폴스쿨시스템즈 해외국제학교 중 한 곳으로 중국 내 10대 명문대학인 북경사범대학 제2부속중학과 공동 졸업제도 및 상호학점제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학점인증기관인 AdvancEd에 의해 인증된 학교로 미국고등학교 졸업장 및 중국고등학교 졸업장까지 동시 취득이 가능합니다.

북경세인트폴 국제학교는 미국교육과정으로 진행되는 학교로 중국어 수업을 제외한 전 과목 선생님이 모두 미국선생님입니다. 

중국에 위치한 국제학교답게 하루에 2시간씩 중국어를 의무로 교육하고 있어서 학생들은 영어 뿐 아니라 중국어 학습이라는 두 가지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재 중학교 과정 및 고등학교 과정만 운영하고 있으며, 입학가능한 학년은 7학년(한국의 중학교 1학년)부터 12학년(한국의 고등학교 3학년)까지 입니다.

고등학교 과정 기준은 9학년부터 12학년까지이며, 학생들은 4년동안 총 48학점을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하루 총 수업시간은 총 9시간이며, 미국 정규교육과정 수업시간 6교시, 중국어 수업 2교시, 매일 액티비티 1교시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선생님 감독하에 자습 혹은 과제를 해야하는 의무 자습시간이 있으며,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별도 서포트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국정통 보딩스쿨과 똑같은 형태로 미국기숙사학교를 운영중이며, 7일 보딩 24시간 상주 선생님이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십니다.

식사는 학교 카페테리아에서 하루 3식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인 조리담당 선생님이 계셔서 아침과 저녁은 한식 위주의 식단으로 식사가 가능합니다.

기숙학교이기 때문에 입시준비에 차질이 생길 것을 우려해 학교 내에서 토플 및 SAT, HSK 수업을 원하는 학생에 한해 수강이 가능하도록 수업을 개설하고 있으며, 미국내 기숙학교와는 달리 매일 액티비티 시간을 갖게 됩니다.

학생들은 아웃도어 신체활동인 트랙, 프리즈비, 배드민턴, 줄넘기 등 및 실내활동인인 학생회, 아트클럽, 자원봉사, 댄스클럽 등 관심분야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중국국제학교 북경세인트폴 국제학교는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멕시코, 중국, 홍콩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모든 학생들은 교복을 착용해야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거주하는 학생이 아니라면 무조건 기숙사에 거주해야하며, 남녀는 다른 기숙사 건물을 사용합니다.

북경세인트폴 국제학교는 스스로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접하며 학습하고 싶은 학생에게 딱 안성맞춤비니다.

중국어와 영어를 모두 배우면서 학습을 하기 원하는 학생들은 북경세인트폴 국제학교를 기억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