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국제학교

북경국제학교 세인트폴국제학교의 STEM 프로그램 및 클럽활동

***** 2021. 3. 3. 23:08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북경국제학교 세인트폴국제학교의 STEM 프로그램 및 클럽활동에 관해 소개해볼게요!

STEM 프로그램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 과목에 특화되어 있는 과학집중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전 대통령 오바마때 과학,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특화되어 개발된 교육과정 중 하나로 미국의 고등학교에서 이공계로 대학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제공되어 있습니다.

 

STEM 과목은 필수과목을 제외한 선택과목(Electives) 중에서 원하는 과목들을 선택해서 수강히 가능하며, 일부 필수과목도 STEM 과목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습니다.

북경국제학교 세인트폴국제학교의 STEM Program 은 다음과 같이 3가지 트랙(Track)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egular Diploma 프로그램은 STEM 프로그램에 크게 관심을 갖지 않는 인문계 학생들이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STEM Track Diploma 는 인문계, 자연계 상관없이 관심있는 스템과목들을 몇 개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STEM Diploma 는 이공계 학생들을 위한 특화된 과정으로 모든 선택수업을 STEM 관련 과목으로 수강하면 졸업할때 Diploma 학위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북경국제학교 세인트폴국제학교는 Microsoft Imagine Academy 와 파트너쉽을 구축한 수업을 진행중이며, 이 수업을 수강하게 되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수료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Minecraft for Education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클럽과 디자인클럽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로보틱스, 엔지니어링 클럽, 웹디자인, 컴퓨터 등등 수학 및 과학, 기술 등의 과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과과정 외에도 STEM 관련 다양한 액티비티와 클럽 등을 개설하여 활동을 통한 학점취득 또한 가능하며, 대학진학을 이공계로 진로를 잡을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북경국제학교 세인트폴국제학교는 STEM 프로글매 외에도 패션디자인, 드라마 클럽, 토론 클럽 등 다양한 예술 클럽 및 축구부, 농구부, 배드민턴, 탁구 등의 운동클럽 및 MUN 등의 토론클럽, 체스클럽 등등 다양한 클럽활동 및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럽 및 액티비티 활동은 북경 내 다른 타 국제학교 학생들과 교류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북경국제학교 세인트폴국제학교 학생들은 이런 다양한 학업프로그램 및 액티비티, 클럽활동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신나고 즐거운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