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국제학교

필리핀국제학교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 커리큘럼

***** 2021. 3. 1. 17:55
728x90
반응형

대부분의 필리핀국제학교와는 달리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는 미국 미네소타 주에 있는 세인트폴 프렙스쿨에서 출발한 국제학교입니다.

아름다운 도시경관 덕택에 필리핀의 캘리포니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필리핀 클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재학가능한 학년은 유아부터 고등학교 3학년(12학년)까지입니다.

유아는 최소 기저귀는 떼야 입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국고등학교인 관계로 미국식 커리큘럼으로 미국인 선생님들이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필리핀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 자체적으로 미국 인가기관인 AI(Accreditation International)와 필리핀 교육부인 DepEd 인가를 받았습니다.

STEM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STEM 고등학교이며 College Prep 과정 및 AP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육과정은 미국 미네소타주오 AERO Standard 가 적용된 커리큘럼으로 운영됩니다.

정규수업 외에 매일 1시간의 액티비티와 기숙학교인 관계로 선생님 감독하에 야간 자율학습이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됩니다.

대학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토플, SAT, HSK 수업을 선택사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의 고등학교 커리큘럼은 9학년부터 12학년, 즉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과정을 지칭하고 있으며 미국 NCA(North Central Association)의 학사인증 기준에 맞춘 교육과정으로 최소 48학점을 이수해야합니다.

학생들은 한 학기당 평균 15학점 수업을 듣습니다.

배우는 과목은 8학점 언어(영어), 6학점 수학, 7학점 사회, 6학점 과학, 2학점 체육, 1학점 보건, 2학점 미술, 1학점 기술, 6학점 외국어(중국어 또는 ㅅ페인어), 9학점 선택과목입니다.

중국어와 스페인어 둘 중 하나 제 2외국어를 선택한 학생들은 기초수준일 경우엔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며, 중간 수준 이상으로 올라갔을 경우엔 중국어나 스페인어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 졸업생들은 미국고등학교 졸업장 및 필리핀고등학교 졸업장을 동시에 받을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미국대학 뿐 아니라 전세계 명문대학들 모두 진학이 가능합니다.

한국대학 진학 또한 가능해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라면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으로의 진학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필리핀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에서는 영어로 수업을 하면서 중국어 또한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 있는 미국국제학교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클락세인트폴 국제학교의 STEM 프로그램에 관해 적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