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조기유학

미국예술고등학교 프로그램 제공하는 캣츠아카데미 보스턴

***** 2021. 3. 4. 03:14
728x90
반응형

미국예술고등학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캣츠아카데미 보스턴을 소개합니다.

미국 명문예술 대학교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 프로그램으로 미국에서 순수미술, 디자인, 공연예술, 영상, 영화 및 연기 등의 전공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캣츠아카데미 보스턴의 아트심화프로그램은 9학년(중학교 3학년)부터 진학이 가능하며, 12학년(고등학교 3학년) 졸업시까지 최소 2년 과정을 집중으로 준비하게 됩니다.

예술학부 전공한 전문 교사진 지도하에 관심있는 전공분야를 개발하고 대학입시 준비를 하는 것을 중점으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다음 3단계 과정을 거쳐 학업하게 됩니다.

 

첫째, 12학년 졸업전까지 아트심화프로그램 과정 이수를 위해 다음과 같이 총 6과목 이상의 필수과목을 이수합니다.

Visual / Performing Art 과목 중 4과목 이수

AP Electives 과목 중 1과목 이수

STEAM 과목 중 1과목 이수

이 프로그램들 중에서 다른건 다 이해하겠는데 왜 STEAM 과목들 중 한 과목을 들어야하는지 이해가 안가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요즘은 융합교육이 대세이기 때문에 예술이라 할지라도 과학기술과 접목된 전공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 전공이라면 컴퓨터와 접목된 3D Design이 있기도 하고, 공연예술 전공의 경우 기술(Technology)와 접목된 무대장치 또는 무대디자인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학업시간에 익힌 지식을 토대로 지도선생님과 함께 Capstone Project를 완수해야합니다.

캡스톤 프로젝트란 한국고등학교 입시와 비슷한 단어를 매칭하자면 일종의 소논문 같은 것이라 이해하면 됩니다.

연구성과를 낼만한 과제를 연구하는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것입니다.

 

셋째, 지금까지 배웠던 지식등을 토대로 응용해야합니다.

학생들은 매년 패션쇼, 공모전, 전시회, 공연 등등의 각자 관심있는 분야에서 다양한 공식활동에 참가해야하며 이를 본인의 경력에 추가해야합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학생들은 미국명문예술대학교 지원을 위해 Resume(이력서), Portpolio(포트폴리오), 실기준비 등등을 모두 갖출 수 있게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캣츠아카데미 보스턴 학생들은 우수한 성적으로 매년 많은 학업장학금을 받고 미국명문예술대학에 진학합니다.

 

캣츠아카데미 보스턴에는 드로잉실, 실제 연극공연이 이루어지고 있는 무대장치들 및 극장(블랙박스 씨애터), 레코딩 할 수 있는 음악스튜디오, 4개의 음악연습실, 재봉틀이 있는 전문 패션룸, 아트 스튜디오 등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미국명문예술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발판을 갖춘 최적의 장소에서 최고의 선생님들과 함께 완벽하게 입시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