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대학입시

미국 대학교 순위 97위 유타대학교(University of Utah) 입학안내

***** 2021. 3. 24. 20:35
728x90
반응형

2021-2022년 미국 대학교 순위 97위에 올라간 미국명문대학교 유타대학교(University of Uhat) 입학안내입니다.

국가대표유학가는 미국 대학교 순위 97위에 올라가있는 유타대학교 담당자분을 세미나에서 직접 만나뵙고 학교에 관해 안내받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미나에서 언급한 내용 및 2021-2022년 입학원하는 학생을 위해 자세한 입학안내를 해보겠습니다.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위치한 유타대학교는 미국경영학과와 미국공대가 매우 유명합니다.

전공별 랭킹으로 미국경영학과는 44위 그 중 회계학은 44위, 기업가정신(창업학과)는 10위에 올라가있습니다.

미국공대랭킹은 63위, 그 중 컴퓨터과학 전공은 48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교수대 학생 비율은 1:17로 매우 적은 편이구요.

카네기멜론 교육그룹군 Tier 1에 해당하는 연구중심대학교로 학생들은 학부생들도 리서치를 매우 많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유타대학교의 다양한 리서치 중 대표적인 리서치 두 가지를 소개하자면, 기계공학(로보틱스) 전공 교수님인 그레고리 클락(Gregory Clark) 교수님은 왼손이 없는 장애인 친구를 위해 로봇팔을 개발했습니다.

메논교수님은 무렌즈 카메라(Lensless Camera) 기술을 개발해서 발전시키는 중이라고 합니다.

렌즈가 없는 카메라가 어떻게 가능할까 생각해봤는데, 무선통신 혹은 레이더 기술을 적용해서 렌즈가 없이도 촬영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개발에 성공해서 상용화시킬 수 있다면 종이처럼 얇은 카메라가 나오거나 마이크로 로봇에 탑재할만큼의 초소형 카메라가 나와서 최첨단 공학기술을 요하는 작업이나 의료기술 등에 활용될 수 있어 인류역사상 또 하나의 획기적인 ㄴ발명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쌍엄지 척~ 올리고 싶네요. 대단한 유타대학교입니다!

유타대학교가 제일 자랑하는 장소인 랜섬 스튜디오(Lassonde Studios)입니다.

이 곳은 유타대학교 재학생들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상품을 기획해서 직접 만들어보고, 그 상품에 대해 마케팅을 실제로 진행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유타대학교의 한국학생 중 한 명은 미국인 친구와 함께 NALZA(날자)라는 수공예 스케이팅 기어를 만들었습니다.

기능 및 디자인 면에서 미국 내에서 혁신을 일으킨 날자는 현대적이고 변화하는 스피드 스케이팅 시장을 형성했다고 해요.

유타대학교가 가진 장점은 학업적인 우수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캠퍼스 생활 외에도 인턴쉽이나 취업에 대한 기회가 많다는 점입니다.

유타대학교가 위치한 솔트레이크 시티는 별명이 실리콘 슬로프(Silicon Slopes)라고 불릴만큼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대형기업들인 PWC, 아마존, 델로이트, Ernist & Young, 골드만 삭스, 마이크로 소프트 등등의 기업들이 있으며 이들 6개 기업들은 유타대학교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뽑아서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의 유명 경제지인 Forbes(포브스)지는 유타를 사업하기에 가장 좋은 주 1위로 선정해 놓을만큼 스타트업 기업들도 매우 많이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장점을 가진 유타대학교(University of Utah)에 입학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학점: 최소 3.0 이상 / 토플 최소 80점 이상

 

국제학생의 경우 학점이 조금 낮아서 2.5 이상이라면 그리고 토플성적이 조금 모자라다면 국제학생 특별전형 패스웨이 프로그램으로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한국고등학교 내신성적 기준으로는 6등급 이내까지 지원해볼 수 있으며, 한국 검정고시 성적표를 가진 학생도 지원 가능합니다.

자세한 입학방법 및 장학금 문의는 국가대표유학가로 문의주세요.

 

문의: 010-8904-5507 / 카카오톡 문의: prettynygir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