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이야기/대학입시

미국 대학교 순위 124위 캔사스대학교(University of Kansas)

***** 2021. 3. 8. 16:02
728x90
반응형

 

2021-2022년 미국대학교 순위 124위에 올라간 캔사스대학교(University of Kansas)에서 화상으로 학교세미나를 진행해서 참가해보았습니다.

캔사스대학교의 최신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오늘의 연사는 Eric Fuerstein 이라는 분으로 University of Kansas의 교육담당자로 15년 경력이 있는 분이셨습니다.

 

미국대학교 순위 124위인 캔사스대학교는 연구중심대학교 그룹군인 Tier 1에 속한 Honors College입니다.

Honors College는 미국명문대학교들이 아이비리그 못지 않은 교육수준을 제공하는 곳으로 인증받은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캔사스대학교 유명전공은 미국약대가 전공별 랭킹으로 30위 안에 들고, 경영학부는 전공별 랭킹으로 75위, 미국공대는 100위 안에 올라가 있습니다.

석유공학 20위, 미국항공우주공학 50위, 보석디자인 10위로 다양한 전공은 10위 안에 든다고 합니다.

 

 

캔사스대학교는 Association of American Univerties(AAU) 65개 대학멤버 중 한 곳인데 AAU 대학멤버가 되려면, 연구실적이 받쳐줘야하고 수업의 질이 매우 훌륭하다고 평가 받은 곳이어야합니다.

따라서 AAU 대학멤버 대부분이 아이비리그대학교 및 퍼블릭아이비리그 대학교들인데, 캔사스대학교의 경우 AAU 대학멤버의 초대멤버입니다.

아이비리그 수준의 교육수준을 제공하면서 아이비리그 대학들 학비의 1/3 수준이라는 점이 캔사스대학교가 가진 가장 큰 장점입니다.

 

캔사스대학교 1년 학비는 $30,650 (2021-2022년 기준)으로 학점이 3.0 이상이고, 토플 80점 이상인 학생들은 매년 6,000불씩 장학금 수여가 가능합니다.

입학할 때 학업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2~4학년에 계속 3.0 이상의 학점을 유지한다면 매년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학생인데 학업성적은 입학가능한 조건이나 어학성적(토플성적)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어학연수 또는 조건부입학으로 입학도 가능합니다.

 

캔사스대학교는 미국내 유망한 기업들 대부분과 산학협력이 되어 있습니다.

국제학생들의 경우 1학년 2학기부터 3학년 1학기 사이에 총 2년동안 취업을 위한 서포트를 하는데, 이 때 커리어를 준비할 수 있는 인턴쉽 등을 소개해주고, 이력서 쓰는 법 및 자신의 장점을 개발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 결과 캔사스대학교 학생들은 수준 높은 인터쉽 및 취업을 할 수 있으며, 취업률은 타 학교와 비교했을때도 수치상으로 월등히 높다고 합니다.

 

총 3만여명의 학생들이 자유롭게 학업하고 있는 미국 대학교 순위 124위 캔사스대학교!

대학 자체가 하나의 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매우 규모가 큰 종합 주립대학교이며, 시설 및 커리큘럼에 많은 재투자를 하고 있는 미국명문대학교입니다.

규모가 얼마나 큰지 학교안에 버스노선만 9개가 있다고 해요.

전형적인 미국대학교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고 미국내 취업까지 고려한다면 캔사스대학교에 관심가져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