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생활정보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 방법

***** 2021. 4. 26. 18:45
728x90
반응형

지인들과 함께 두 달에 한 번 모이는 계모임을 만들어 맛있는 것들 먹으러 다니기로 했어요.

한 달에 2만원씩 꼬박꼬박 모아서 그걸로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니기로 해서, 모임통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추가로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모임통장 제목도 "먹고 죽은 귀신 떼깔도 좋다"로 바꾸고, 이제 2만원씩 매달 입금만 받으면 된다며 좋아하고 있었는데, 새로 만든 모임통장 옆에 희안한 글씨가 보입니다.

"한도계좌"

오잉? 저게 무슨 말인가요?

 

 


목차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생성 이유 및 이체 한도


    알고봤더니 금융감독원이 대포통장을 근절하기 위해 만든 제도라는데, 계좌를 새로 개설하면 20일이 지나는 동안 새 계좌 개설을 할 수 없으며 더불어 입금 한도는 제한이 없으나 인출이나 이체의 경우 한도가 제안되게끔 해 놓았습니다.

    대부분 시중은행은 출금의 경우 ATM/이체는 1일 30만원, 창구방문을 1일 100만원으로 제한을 만들어뒀는데,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이체 한도는 성인은 1일 200만원까지 이체나 인출이 가능하고, 미성년자는 3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시중은행보단 이체한도가 높긴 하지만 그래도 그대로 두자니 한도계좌라는 단어 자체가 좀 눈에 거슬립니다. 아무래도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을 해야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 시 필요 서류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시 필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및 휴대폰 앱에 들어가면 바로 발급 가능합니다.

    근로계약서 및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재직 중인 직장에서 서류를 발급한 뒤 제출하면 됩니다. 단, 저 같은 사업자인 경우 본인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면 인정이 안되니 다른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과금 고지서

    가스요금, 전기요금 등 공과금 납부한 영수증 제출하면 됩니다.

    관리비 고지서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분들은 관리비 고지서 제출도 가능합니다.

    세금 고지서

    세금 납부하신 내역이 있다면 세금 납부 고지서 제출도 가능합니다.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확인서 제출

    본인 휴대폰 요금 납부 계좌를 등록하시고 통신사에서 납부확인서 발급받은 뒤 제출합니다.

    기타 방법

    26주 적금을 가입하고 꾸준히 납부해서 만기를 채운다면 자동으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가능합니다. 서류 제출 없이 26주 동안 꾸준히 재테크하는 걸로 해지가 가능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 방법

    아래 사진을 보면서 따라하시면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맨 왼쪽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메인화면에 들어가서 한도계좌 해지를 원하는 통장을 계좌번호를 손가락으로 꾸욱 누릅니다.

    그럼 중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계좌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관리'를 손가락으로 눌러주세요.

    맨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상품별 개설일 및 적용 금리 아래로 계좌상태가 보입니다. '한도계좌(이체 200만원/일)' 글씨 옆에 보이는 '한도해제' 글씨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 페이지로 들어오셨습니다.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최대 3영업일 소요된다고 되어 있네요. 맨 아래 해제 신청하기 노란색 아이콘을 누르세요!

    중간에 증빙서류 제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서류는 위에 언급한 6가지 종류의 서류 중 하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서류 중 하나를 누르세요. 

    저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신청했어요. 건강보험공단 발급 후 사진촬영하거나 팩스로 받아서 보내면 됩니다. 저는 스마트폰 앱으로 신청해서 스마트폰 팩스로 받아서 파일 저장을 한 뒤 뱅크 앱에서 바로 업로드 해서 보냈어요. 간단한 방법인데, 다음 포스팅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쉽게 받는 방법에 관해서 또 포스팅 해볼게요!

    서류첨부까지 완벽하게 끝났다면, 맨 아래 보이는 아이콘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 방법 마지막 단계입니다. 왼쪽 화면처럼 자산보호 및 피해 예방을 위한 문구가 뜨면 대여 요청 받은 적 없다 및 타인에게 개좌개설 요청 받은 사실 없다고 표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중간화면처럼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제대로 잘 따라오신겁니다. 최대 3일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제 경우엔 거의 하루만에 승인되었다고 확인 카톡이 왔어요.

    맨 오른쪽에 보이는 화면처럼 신청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까처럼 계좌관리로 들어가시면 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