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생활정보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따라하기

***** 2021. 5. 9. 16:12
728x90
반응형

과거에는 계좌를 발급하려면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종이통장을 개설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비대면 업무를 선호하다 보니 종이통장 없이도 특히나 스마트폰이나 인터넷뱅킹으로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엊그제 외화통장을 스마트폰으로 5분 만에 계좌를 개설해서 외화송금을 하기도 했는대요. 쉽게 스마트폰이나 인터넷뱅킹으로 계좌 개설을 하다 보니 종이통장에 대한 필요성이 줄어들게 되네요.

 

그러나 가끔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할 때가 있어 은행에 방문해서 통장을 발급받아야 하나 고민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대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5분도 안돼서 인쇄까지 가능하세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목차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스마트폰으로 따라하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스마트폰으로 따라 하기는 생각보다 매우 쉽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스마트폰 국민은행 앱에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아니면 지정해놓은 대로 아래와 같이 본인이 가진 계좌정보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어요.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본인이 원하는 통장 발급 계좌를 찾습니다. 저는 일반 입출금 통장, 적금, 외환통장 등이 있는데 일반 입출금 통장으로 신청해보려 합니다. 빨간색 별표가 있는 계좌이고요. 그 계좌번호 위에 손가락을 대고 터치해서 예금거래내역 조회 화면으로 들어가세요.

     

     

    위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들어오셨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햄버거 바)가 보이면 그곳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제가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둔 부분이에요.

     

     

    햄버거 바를 터치하면 하단에 위의 사진과 같이 메뉴바가 올라옵니다. 통장사본 보기를 손가락으로 터치하세요.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왔으면 위처럼 통장사본저장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통장사본저장 노란색 아이콘을 누르면 휴대폰에 사본이 저장됩니다. 저장본을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지인에게 전달해도 되고, 인쇄가 필요하다면 카카오톡 PC 버전으로 보내셔서 컴퓨터로 인쇄하면 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공유' 아이콘이 보이고, 공유를 눌러 '카카오톡'을 누른 뒤 내 프로필을 누르면 나한테 카톡을 보내 놓을 수 있고 컴퓨터로 들어가서 내 카톡에서 다운로드한 뒤 프린트를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프린터 기능을 연결해두셨다면 폰에서 바로 인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파일은 jpg 파일로 저장되니 참고하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인터넷뱅킹으로 따라하기

     

    다음으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인터넷뱅킹으로 따라하기 편입니다. 인터넷뱅킹으로 통장사본 출력은 스마트폰 출력보다 훨씬 더 쉬우니 사진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출력 가능하십니다.

     

     

    인터넷뱅킹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계좌를 찾은 뒤 '계좌관리' 아이콘을 한 번 클릭하면 위의 같이 하위 메뉴가 뜹니다. 계좌관리 하위 메뉴 두 번째 빨간 별표 부분을 보시면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거기를 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통장사본 저장 화면이 바로 뜹니다. 인쇄를 눌러서 출력해도 되고, 컴퓨터로 저장하려면 인쇄를 눌러 pdf 파일로 저장하기를 눌러서 저장하면 됩니다. 컴퓨터에 pdf 리더 프로그램이 깔려있어야 가능한 거 아시죠?

     

    만약 영문통장사본이 필요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원한다면 다음 방법을 참고하세요.

     

     

    위의 계좌조회 화면에서 상단 노란색 메뉴바를 보면 '뱅킹관리'라고 보이실 거예요. 제가 빨간색 별표로 표시해놓은 부분입니다. 거기를 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제증명발급' 화면으로 바로 들어가게 되면서 왼쪽 메뉴바에서 두 번째 '통장사본'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계좌별로 한글판, 영문판으로 저장 또는 인쇄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영문으로 어떻게 될지 한 번 신청해봤어요.

     

     

    위와 같이 영문통장사본 또한 발급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원화통장으로 돈을 받길 원하신다면 위처럼 발급받으시면 되고, 외환통장이 있으시다면 외환통장 사본을 발급받으셔서 입금받으면 되겠습니다.

    영문통장사본 발급받으니 해외송금에 필요한 SWIFT CORD까지 찍혀서 나오네요. 참고로 국민은행 SWIFT CORD는 CZNBKRSE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따라 하는 방법을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 뱅킹 두 가지 방법으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셔서 이제는 은행 방문 없이 쉽게 집에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2021.04.28 - [일상이야기/생활정보] -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세무신고를 위한 서류를 제출하는데, 세무사가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요청을 합니다. 금융거래확인서가 무엇인지 발급은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저는 한참 헤맸었는데요. 저처럼 당황하지 않고

    uhakga.tistory.com

    2021.04.26 - [일상이야기/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지 신청 방법

    지인들과 함께 두 달에 한 번 모이는 계모임을 만들어 맛있는 것들 먹으러 다니기로 했어요. 한 달에 2만원씩 꼬박꼬박 모아서 그걸로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니기로 해서, 모임통장이 활성화 되어

    uhakga.tistory.com

    2021.05.02 - [일상이야기/생활정보] - 뱅크샐러드 공동인증서 연동 및 해제 방법

     

    뱅크샐러드 공동인증서 연동 및 해제 방법

    재테크 고수들이 쉽고 간단하지만 훌륭한 기능 때문에 즐겨 사용한다는 가계부 앱 랭킹 3위 안에 속하는 뱅크샐러드 앱을 저 또한 매우 즐겨 쓰고 있습니다. 이 앱 하나만 있으면 내가 가지고 있

    uhakga.tistory.com

    반응형